사회생활을 시작하고 10여년간 몇 곳의 회사를 거치며 영업을 배웠고 몸으로 익혔습니다.
현재의 회사에서 리딩 MBA를 접하게 되었고 마케팅의 방법 및 세계적인 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공부하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영업은 "몸으로 부딪히고 될때까지 나아간다. 모든 일은 사람이 한다. 안되는것은 없다. 부딪히자"라는 각오로 업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하여 영업의 전략과 전술을 알게 되었고 나의 영업 방식의 한계점 그리고 그 이상의 성과를 도출하기위해 어떻방법이 필요한가라는 새로운 영역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을 파악하고 전략과 전술을 세우고 나아갈때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순간이 빨리 온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책을 통하여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배웠고 리딩 MBA과정을 통해 실무에 적용하기위한 방법을 고민하게되었습니다.
일련의 과정을 마치며 나 자신의 역량이 행동대장에서 전략과 전술을 세우며 전진하는 한단계 높은 업무를 할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되었으며 회사에서 원하는 핵심인재가 되기위한 초석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들로 모든게 한번에 달라질순 없지만 과정을 이수하면서 느끼고 배운 마케팅의 법칙을 실무에 적용하기위한 고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딩 MBA를 통해 실무적 업무 향상을 위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