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전체보기
나의 학습실 로그인
로그인폼
과정안내 > 교육과정안내 > 직급별교육 > 부서장(팀장)
교육과정안내

실전에 강한 리더

과정분류 직급별교육 > 부서장(팀장)
학습기간 2 개월 학습정원 200 명
수강비용 55,000 원
고용보험 미적용
수강대상 팀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필요로 하는 팀장 및 팀 구성원, 현재 팀/부서 운영자 또는 미래의 팀/부서 운영자
과정소개
한 권의 책 속에는 저자가 전문 분야에서 체득한 30여 년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성공한 이의 풍부한 경험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책만이 줄 수 있는 선물이다. 본 프로그램은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조직 발전에 필요한 소양과 문제 해결능력을 쌓아 당면한 현안을 집단적 협력 통해 해결하는 과정.
리더십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19가지 실전 매뉴얼들을 하나씩 따르다 보면, 성숙한 리더로 거듭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팀장으로서의 리더십과 역량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지도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리더십 관련 지식과 기술을 전수받아 어떠한 상황과 현장에서든 최선의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는 리더로 이끄는 방법을 배우고 리더의 자리에 오른 초보 리더의 1년간의 치열한 리더십 일기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멋진 리더로 성장해 간다.
교재안내
도 서 명[1개월차]팀장 리더십
분    류부서장(팀장)
저 자 명밥 애덤스
출 판 사위즈덤하우스
출 판 일2005-05-25
- 도서소개 :
리더가 갖춰야 할 리더십의 기본과 핵심, 그리고 실전 지침들을 상세하게 소개해 어떠한 상황과 현장에서든 최선의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는 리더로 이끄는 방법을 전한다. 직장 안에서 그리고 직장 밖에서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지도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리더십 관련 지식과 기술을 총망라하여, 자기혁신과 리더십에 대한 실질적이고도 구체적인 조언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일반적인 리더십 이론서가 아니다. 하나의 관점이나 일관된 이론을 가지고 리더와 리더십을 논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리더로서 해야 할 일, 또는 하지 말아야 할 일 등 리더십의 모든 면면을 생생히 펼쳐 보이고 있다. 즉 리더십이론이나 원칙 위주의 지식 전달에서 벗어나 기업, 정부기관, 학교, 종교단체 등 각 기관의 리더 및 구성원들이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에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리더십 실전 매뉴얼'을 세세히 짚어준다.
- 도서선정이유 :
누구나 리더가 되기를 열망하며, 또한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뛰어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리더십의 핵심 개념부터 알아야 한다. 리더십 규칙을 정확하게 알고, 리더십은 철저한 ‘헌신’이라는 점을 반드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뛰어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책임을 다해 일할 뿐 아니라, 자신의 가치와 열정을 기꺼이 직장이나 조직에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리더십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19가지 실전 매뉴얼들을 하나씩 따르다 보면, 성숙한 리더로 거듭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도 서 명[2개월차]k팀장은 김밥을 좋아한다
분    류부서장(팀장)
저 자 명문재승
출 판 사다산북스
출 판 일2010-11-25
- 도서소개 :
LG디스플레이 HRD 조직에서 사내컨설팅 파트리더를 맡은 문재승의 『K팀장은 삼각김밥을 좋아한다』. 저자도 팀장으로 발령받아 처음 리더가 되었을 때는 어설프고 엉성했다. 팀원들을 이끌어주고 싶은 의도는 언제나 혼자만의 열정으로 끝이 났다. 리더가 되어 겪은 일은 막연한 생각과 완전히 달랐다. 그래서 일기를 썼다. 이 책은 '팀장'이 되면서 처음으로 리더의 자리에 오른 초보 리더의 1년간의 치열한 리더십 일기장이다. 저자가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 고민과 모색의 자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특히 모든 팀장에게 그들이 일상 속에서 항상 겪는 치열한 고뇌를 위로해준다. 저자가 팀장으로서 모색하고 실험한 방법도 공유하고 있다. 멋진 리더로 성장해나가도록 응원을 보낸다.
- 도서선정이유 :
'부모가 되어 보아야 부모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다.'라는 말한다. '부모'를 '리더'로 바꾸어도 말이 통할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팀장이 되던 해 1년간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달은 것을 날마다 써내려간 것이다. 초보 리더로서 겪은 좌충우돌의 순간과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팀장의 자리에 앉아 있는 모든 리더의 공감을 자아낸다. 팀장으로서의 리더십과 역량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홍길동
독서기록장보기
독서친구신청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