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프레젠테이션, 글쓰기 스킬
과정소개
한 권의 책 속에는 저자가 전문 분야에서 체득한 30여 년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성공한 이의 풍부한 경험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책만이 줄 수 있는 선물이다. 본 프로그램은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지식을 사례와 연결하여 생각하게 함으로써 업무 실적을 높여주는 과정.
과정목표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에 담긴 10대 키워드를 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글쓰기의 목적과 상황을 분명히 알고 상황에 맞는 좋은 글쓰기를 할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프레젠테이션 전문가인 카마인 갈로는 이 책에서 과학적인 분석 툴을 동원하여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메시지 구성법, 아이디어 전달 방법, 제품이나 기능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키는 법, 프레젠테이션을 인상적인 경험으로 만드는 최적의 방법 등을 알려준다. 그리고 평범한 직장인들이 이를 자신의 프레젠테이션에 응용할 수 있는 비결을 진행 단계별로 마치 잡스가 직접 이야기해주듯이 흥미진진하게 풀어놓았다.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처럼 이 책은 ‘이야기를 창조하라’, ‘경험으로 만들어라’, ‘다듬고 연습하라’라는 3막으로 구성된다.
- 도서소개 :
좋은 글쓰기의 첫걸음은 바로 글쓰기의 종류와 상황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즉,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하기 위해 ‘나’라는 상품을 홍보하는 것이고, 기획서나 제안서를 쓰는 이유는 자신의 기획과 제안이 채택돼 실제로 집행되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것이다. 결국 지금 자신이 ‘무엇’을 ‘왜’ 쓰는지 목적을 분명히 알고 쓸 때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화려한 문구와 시적인 표현, 정확한 맞춤법, 어려운 단어 사용은 부수적인 문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