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전체보기
나의 학습실 로그인
로그인폼
과정안내 > 교육과정안내 > 공통교육 > 인문학
교육과정안내

철학과의 대화

과정분류 공통교육 > 인문학
학습기간 2 개월 학습정원 200 명
수강비용 55,000 원
고용보험 미적용
수강대상 인문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계발하고자 하는 전 업종 전 직원, 고전을 통해 기본 교양을 쌓고자 하는 전 직원
과정소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학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창의성 발휘하여 자신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현대사회 인간존재의 생존양식에 대해 생각하고 영화 속에 나타나는 삶에 대한 성찰과 행복에 대한 희망을 찾을 수 있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영화 속 상상을 빌어 인간다움과 행복의 의미에 대해 사유하고 인간의 생존양식을‘소유양식’과‘존재양식’으로 구별하여 성찰할 수 있다.
교재안내
도 서 명[1개월차]소유냐 존재냐
분    류인문학
저 자 명에리히 프롬
출 판 사까치
출 판 일2007-04-20
- 도서소개 :
에리히 프롬은 '소유냐 존재냐'에서 모든 사람은 '그저 존재하는 것'만으로 가치가 있어야 하며, '단지 존재함'으로써 행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단지 존재한다'는 것은 온전히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하는 삶을 말한다.
특유의 인류애를 그의 전 저술에 나타내고 있는 프롬은 '소유냐 존재냐'에서도 당연히 인간의 존재를 설파한다. 우리는 '소유적 실존양식'에 따라 살지 말고, '존재적 실존양식'에 따라 살아야 한다. 이것의 차이를 일상적 경험에서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도 서 명[2개월차]철학, 영화를 캐스팅하다
분    류인문학
저 자 명이왕주
출 판 사효형출판펴냄
출 판 일2005-08-30
- 도서소개 :
영화를 닫혀 있는 작품이 아니라 열려있는 텍스트Text로 보고, 영화 속에 담긴 철학적 성찰을 독자들과 공유하는 책이다. 어렵고 지루하다고 생각하기 쉬운 철학 명제가 아니라 우리의 삶과도 같은 영화 속에 보이는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저자는 <동사서독>에서 <친절한 금자씨>까지 스물아홉 편의 영화 속에서 삶에 대한 성찰과 행복에 대한 희망을 집어낸다. 일상의 경쟁에 지친 독자들에게 영화 속 상상을 빌려와 인간다움과 행복의 의미를 묻는 것이다.
홍길동
독서기록장보기
독서친구신청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