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철학으로 세상 읽기
과정소개
본 프로그램은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창의성 발휘하여 업무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한 권의 책 속에는 저자가 전문 분야에서 체득한 30여 년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성공한 이의 풍부한 경험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책만이 줄 수 있는 선물이다.
철학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고,‘불평등’이라는 주제를 고전을 통해 사유해 본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기성 가치에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하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방법을 배운다. 또한, 현대사회의 문제를 고전을 통해 그 해결을 모색할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기본적인 가치기준마저 흔들리고 민주주의의 위기, 생태계 파괴 등 근시안적 대책을 넘어서 우리의 삶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요구하는 난제들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기성 가치에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하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도록 이끌어주는 어린이 철학 교육에 대한 “현실적인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요즘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부모와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며 합의점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도서소개 :
'불평등'이라는 주제를 놓고 아홉 권의 고전을 풀어서 다시 정리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