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두고두고 읽는 고전
과정소개
본 프로그램은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창의성 발휘하여 업무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한 권의 책 속에는 저자가 전문 분야에서 체득한 30여 년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성공한 이의 풍부한 경험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책만이 줄 수 있는 선물이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주인공의 삶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실존적 삶의 태도에 대해 서술할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마지막 수업」「별」 등으로 널리 알려진 작가 알퐁스 도데가 자신의 어린 시절을 서정적으로 그려낸 자전적 소설로 도데는 이 「꼬마 철학자」를 통해 프랑스 문단으로부터 주목받기 시작했고 문인으로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슬픔과 가난을 이기고 진정한 행복을 찾아낸 꼬마 철학자 다니엘 에세트의 성장소설이다. 자그마한 체구의 다니엘이 자크형의 헌신적인 희생과 피에로토가의 도움으로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섬세한 필치로 그리고 있다.
- 도서소개 :
젊은 무명 작가였던 알베르 카뮈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이 작품은 현실에서 소외되어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현대인이 죽음을 앞두고 비로소 마주하는 실존의 체험을 강렬하게 그린다. 알제에서 선박 중개인 사무실 직원으로 일하는 뫼르소. 그는 교육을 받았지만 신분 상승 욕구나 야심이 없고 생활의 변화를 원하지 않는, 이상할 정도로 주위에 무관심한 청년이다. 그런 그는 우발적 살인을 저지른 후 세상에서 '이방인'이 되어 버리는데, 변호사와 재판관, 사제 등 그를 도우려는 누구도 뫼르소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그 또한 주위 세계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