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아름다운 나이 듦
과정소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창의성 발휘하여 자신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중년의 자기 자신에게 스스로 행복해질 것, 가족들과 조화롭게 살아갈 것, 나이든 여성의 색다른 역할 모델이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과 막연한 불안감 따위는 훌훌 털어내고 이제 선물을 받듯이 나이를 받아들이면 지금보다 훨씬 즐거워진다고 말한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다. 행복한 인생 후반의 삶에 관한 나만의 생활을 설계할 수 있다. 중년 이후의 삶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털어내는 방법을 배워 중년 이후의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는 사고방식과 행동 양식의 변화를 실천할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나이 오십에 덜컥 맞은 퇴직, 그리고 우울증과 함께 찾아온 갱년기에 새로운 인생 후반전을 시작한 저자 박어진의 이야기이다. 저자는 대학생 딸과 고3아들을 둔 엄마 겸 주말 남편이 있는 평범한 아내이다. 이주여성노동자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새로운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작가의 실제 경험담이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그녀는 행복한 후반전을 맞이하기 위해 중년의 자기 자신에게 스스로 행복해질 것, 가족들과 조화롭게 살아갈 것, 나이든 여성의 색다른 역할 모델이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 등이 담겨져 있다.
- 도서소개 :
저자는 중년 이후의 삶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에게 “중년 이후 당신은 자유인으로서 ‘내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을 맞이하게 되고, 그때부터 진짜 재미있는 인생이 시작된다.”라는 희망을 전하고 있다. 나이는 우리에게 흰머리와 주름살만 주는 게 아니다. 그 나이가 되어야만 비로소 어울리는 깊이 있는 멋도 함께 준다. 막연한 불안감 따위는 훌훌 털어내고 이제 선물을 받듯이 나이를 받아들이자. 사고방식과 행동을 아주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도, 나이 드는 것이 지금보다 훨씬 즐거워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