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몸, 마음, 영원을 위한 안내서
과정소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창의성 발휘하여 자신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몸의 불안을 일으키는 현대사회의 근본적 문제들을 파헤치고, 몸과의 올바른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해 몸의 관점에서 보는 발달이론을 제안한다. 또한, 인간의 불안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논리적으로 알려주어 불안의 의미를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게 도와준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다. 몸의 불안을 일으키는 현대사회의 근본적 문제를 통찰할 수 있다. 더불어, 불안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대처하는 긍정적인 자세를 배울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이 책은 불안과 강박 치유를 위한 몸의 심리학을 이야기한다. 대중문화가 모두에게 평등하게 강요하는 날씬하면서도 풍만한 서구적 이상을 갖기 위해 과도한 집착을 보이는 사람들은 거식증이나 폭식증 같은 식이장애, 비만, 신체이형장애, 성형중독 등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몸의 불안을 일으키는 현대사회의 근본적 문제들을 파헤치고, 몸과의 올바른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해 몸의 관점에서 보는 발달이론을 제안한다. 그리고 몸에 새로운 육체성을 부여함으로써, 몸을 우리가 달성해야 할 열망이 아니라 우리의 존재가 깃들여 사는 장소로 바꿔야 한다고 역설한다.
- 도서소개 :
불안에 대해 잘못 인식하고 불안에 잘못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에 일침을 가하는 책이다. 불안은 부정적인 신호가 아니라 긍정적인 신호일 경우가 더 많으며, 우릴 변화하게 만드는 힘을 갖고 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불안을 정신분석 및 정신의학을 바탕으로 해 그동안 치료해온 환자들의 여러 임상 사례는 물론이요, 영화, 드라마와 같은 대중문화에 숨겨진 불안 코드를 분석해 불안과 마주한 현대인들의 증상을 날카롭게 전개하면서 인간의 불안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논리적으로 알려주어 불안의 의미를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게 도와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