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나를 찾아 세상과 마주하다
과정소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창의성 발휘하여 자신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깊이 있는 생각과의 조우를 통한 새로운 생각의 잉태, 생각의 변화를 통한 나와 삶의 변혁, 그것이 바로 고전이 전하는 가르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메시지를 배우는 것이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다. 인문고전에 담긴 치열한 고민과 해법을 통해 세상에 마주하는 삶의 길을 모색하고, 심리학 이론을 흥미로운 비유와 상징으로 배울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동서양 인문고전에 담긴 치열한 고민과 새로운 해법을 통해, 내 머리로 생각하고, 내 두 발로 당당히 우뚝 서는 삶의 길을 제시하는 책이다. ‘불안’, ‘불황’, ‘불확실’로 대변되는 ‘3不시대’를 돌파할 방법은 과연 무엇인가? 이 책의 저자들은 그 답은 오직 ‘고전’에 있다고 말하며 현실과 치열하게 싸우고, 당대의 흐름을 바꿔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해온 ‘생각들’에서 지금의 현실을 타개할 비책을 배우라고 말한다. 깊이 있는 생각과의 조우를 통한 새로운 생각의 잉태, 생각의 변화를 통한 나와 삶의 변혁, 그것이 바로 고전이 전하는 가르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메시지를 배우는 것이다.
- 도서소개 :
이 책은 정서적 감동이 있는 지식을 전하는 심리학 지식 소설이다. 프로이트는 자신의 무의식 이론을 빙하에 비유해서 설명하였으므로 빙하놀이관으로, 융은 자신이 발견한 집단 무의식의 예로 UFO를 들었으니 UFO전시관 등의 아이디어로 각각의 심리학 이론을 전개한다. 이들 체험관에서는 심리학 이론을 설명하거나 설명의 소재가 되는 사건들이 벌어진다. 때로는 긴장감을 만드는 갈등으로, 때로는 유쾌한 모험으로 펼쳐지기도 한다. 특히 이 책은 심리학 이론을 설명하는 흥미로운 비유와 상징으로 이루어져 있다. 더불어 개성 있는 캐릭터를 통해 유쾌하게 심리학 지식을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