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관계가 사람을 창조한다
과정소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관계적 사고를 활성화시켜 자신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많은 사람들이 협상을 투쟁적 거래라고 생각하지만, 모든 협상은 경쟁과 협력이 동시에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협상은 자원을 분배하는 특징이 있지만, 이것은 협상의 여러 가지 측면 중 한 가지 단면임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는 것임을 전한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좋은 관계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감정을 훈련하고 다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원하는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이 책은 관계와 만남을 통해 성장하는 인간의 본성을 밝히며 경험과 학습, 가풍, 주변 사람과 문화, 제도의 중요성을 다룬다.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명문대학, 일류 직장보다 좋은 관계를 가져보라고 조언한다. 단단하고 긴밀한 사회적 관계는 장수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동지애가 주는 친밀한 감정은 평생토록 한 사람을 든든하게 지켜준다는 것이다. 또한 이 관계들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감정을 잘 훈련하고 다듬을 때 우리는 진정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란 점을 밝힌다. 이 책은 인간의 성취를 새롭게 규정하며, 독자들에게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고 정리할 수 있는 새로운 깨달음의 기회를 선사한다.
- 도서소개 :
많은 사람들이 협상을 투쟁적 거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모든 협상은 경쟁과 협력이 동시에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즉 협상은 자원을 분배하는 특징이 있지만, 이것은 협상의 여러 가지 측면 중 한 가지 단면임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이 책은 성공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협상이 투쟁적 거래라는 생각을 버리고 문화라는 거대한 빙산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의외로 협상의 현장에서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갈등상황이 많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저자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전략을 짜는 방법, 분쟁해결을 위한 열쇠 '제3자'를 파악하는 방법, 다문화 조직의‘의사결정협상’, 협상 테이블에서의‘정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