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질문의 힘을 배우다
과정소개
한 권의 책 속에는 저자가 전문 분야에서 체득한 30여 년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성공한 이의 풍부한 경험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책만이 줄 수 있는 선물이다. 본 프로그램은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현실과 업무 해결능력 향상을 통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과정.
신입사원들이 알아두면 좋은 예절과 비즈니스 에티켓,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기술, 효율적인 업무 노하우, 경력관리, 대인관계 비결 등을 소개한다. 입사 초년생 딱지를 빨리 떼버리고 직장이라는 조직에 남보다 능숙하게 적응할 수 있는 요령을 담고 있다. 또한 재테크 노하우도 알려준다. 그리고 가정과 직장에서 인간관계를 학습자의 사고와 행동으로 끌어가는 경향이 강하면 강할수록, 당신은 자신에게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됨을 주지시키며 각자의 삶에 어떤 변화를 주고 있는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한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질문의 변화가 어떤 결과로 나타는지 느끼고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법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즐거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익혀 직장이라는 조직에 남보다 능숙하게 적응한다. 이 책 과정으로 신입 딱지를 뗀다.
교재안내
- 도서소개 :
뻔뻔(FunFun)한 직장생활을 위하여! 좀처럼 활로가 보이지 않는 경기침체와 청년실업의 긴 터널을 뚫고 마침내 신입사원 대열에 당당히 서게 된 당신. 직장생활은 결코 만만치 않을 것이고, 여기 두 갈래 길이 있다. 좌충우돌(左衝右突), 우왕좌왕(右往左往) 방황하는 신입사원? 용의주도(用意周到), 일사천리( 一瀉千里), 팔방미인(八方美人) 신입사원? 뻔뻔할 정도로 신입답지 않은 신입사원이 되어 FunFun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모두 모았다. - 도서선정이유 :
이 책은 새내기 직장인들을 위한 사회생활 지침서이다. 신입사원들이 알아두며 좋은 예절과 비즈니스 에티켓,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기술, 효율적인 업무 노하우, 경력관리, 대인관계 비결 등을 소개한다. 입사 초년생 딱지를 빨리 떼버리고 직장이라는 조직에 남보다 능숙하게 적응할 수 있는 요령을 담고 있다. 또한 재테크 노하우도 알려준다.
- 도서소개 :
벤 나이트라는 사람의 이야기이다. 그는 책임이 막중한 관리자로 승진한 뒤, 자기 능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엄청난 도전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는 자신의 직위가 요구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고 굳게 믿고는 사표를 쓴다. 바로 그때 그의 CEO가 나서서, 그를 '질문하는 코치'인 조셉 에드워즈에게 소개함으로써 다시 한 번 기회를 준다. 그러나 벤의 문제는 직장에서 그치는 게 아니다. 그는 결혼생활 또한 곤경에 처한 상태다. 앞으로 여러분은 벤을 따라가면서 그가 일터와 가정에서 동시에 변해가는 모습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질문의 변화가 한 가정을 아름답게 가꾸고 그가 속한 회사를 경영위기에서 구한다. 또한 한 질문이 역사를 바꾸게 하는 원천임을 깨달게 하는 책이다. 유목민들의 사회는 언제나 맹목적인 물음, 즉 "어떻게 하면 물 가까이 갈 수 있을까?" 였다. 그 질문을 이렇게 하면, 말하자면 " 어떻게 하면 우리 쪽으로 물을 끌어올 수 있을까?" 로 바꾸었을 때 인간의 역사에서 중요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불러왔다. 그게 농경을 탄생시켰고, 도시를 만들었다. 하지만 질문의 전환을 위해서는 노력(훈련)이 필요하다. 이 책은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법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 도서선정이유 :
저자는 가정과 직장에서 인간관계를 학습자의 사고와 행동으로 끌어가는 경향이 강하면 강할수록, 당신은 자신에게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됨을 주지시키며 각자의 삶에 어떤 변화를 주고 있는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