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전체보기
나의 학습실 로그인
로그인폼
독서경영

도서안내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로버트 기요사키, 도널드 트럼프 (번역 : 김재영 외 1명)
출 판 사리더스북
출 판 일2007-03-12
ISBN
내용
출판사 서평


세계적인 두 거물급 부자의 만남으로 출간 전부터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화제의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이면서 캐시플로 보드게임의 창시자로 널리 알려진 로버트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되는 법》의 저자이면서 미국 최대의 부동산 재벌로 알려진 도널드 트럼프의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전세계적인 주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돈, 투자, 부자에 대해 누군가 이야기를 해야 한다면 두 사람만큼 자격을 갖춘 적임자도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두 사람은 각기 백만장자와 억만장자로서 세계적인 기업가이자 투자자이며, 금융 분야의 인기 강사이기도 하다. 두 사람은 스스로 ‘금융교육가’라고 불리는 것을 좋아한다. 도널드 트럼프의 제안으로 공동 집필을 하게 된 이 책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는 2006년 10월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아마존닷컴을 비롯해 각종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아, 정말 대가답다!”는 감탄을 자아내는 돈과 투자의 세계에 대한 빛나는 통찰
로버트 기요사키와 도널드 트럼프는 이 책이 돈 버는 법을 알려주는 ‘뻔한 지침서’가 아니란 점을 분명히 한다. 두 사람은 “누군가에게 물고기 한 마리를 주면 그는 하루를 먹고 살 것이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주면 그는 평생을 먹고 살 것이다.”라는 말로 이 책의 집필 배경을 설명한다. 즉 그들은 사람들에게 일시적으로 돈을 불리고 잔고를 늘리는 방법이 아니라, 돈과 투자의 세계에 대한 비전과 통찰을 가짐으로써 지속적으로 부(富)를 축적하고, 더 나아가선 평생 동안 재정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 두 사람이 제시하는 ‘부의 공식’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재테크 법칙’과는 다르다. 그것은 행동보다는 사고방식과 관련이 있으며, 눈앞의 이익보다는 미래의 비전과 관련이 있다.

우리 스스로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금융 IQ를 높이는 것뿐이다!
지금 전세계적으로 부자는 더욱 부유해지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은 더욱 가난해지고 있다. 갈수록 심화되는 양극화는 중산층의 몰락을 불러오고, 결국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은 모두 가난한 노후를 맞이할 수밖에 없다. 더욱 심각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바와는 달리, 국가는 더 이상 가난을 구제할 힘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 스스로 가난을 끝내고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로버트 기요사키와 도널드 트럼프는 이러한 재정적 위기에 희생되지 않으려면 스스로 부자가 되는 수밖에 없으며, 부자의 길로 들어서는 유일한 방법은 금융 IQ를 높이는 것뿐이란 점을 설명해준다. 더 나아가 재정적 자유와 풍요로운 인생을 위해서는 돈과 투자의 세계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거듭 설파한다. 그리고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기존의 낡은 사고와 태도를 버리고 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습득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가난해지는 국가, 중산층의 몰락, 불안한 경제, 돈 없는 노후 등의 위험에서 빠져나와 스스로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모든 사람들을 위해 씌어졌다.

워렌 버핏을 비롯한 세계의 모든 부자들이 일관되게 따라하는 부의 공식을 소개한다
투자자에는 세 부류가 있다. 첫째는 투자를 하지 않는 비투자자이고, 둘째는 지지 않기 위해 투자하는 소극적 투자자이며, 셋째는 이기기 위해 투자하는 적극적 투자자이다. 로버트 기요사키와 도널드 트럼프는 당연히 이기기 위해 투자하는 적극적 투자자이고, 또한 그들은 모든 사람이 적극적 투자자가 되기를 바란다. 그들은 이기는 투자를 하는 승자들이 한결같이 따르는 부의 공식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첫째는 레버리지이다. 가장 대표적인 레버리지는 다른 사람의 돈, 즉 ‘빚’이다. 부자는 우량 채무자가 됨으로써 돈을 벌고, 부자가 아닌 사람은 불량 채무자가 됨으로써 돈을 잃는다. 둘째는 통제력이다. 주식을 비롯한 종이자산 투자가 아무런 통제력을 발휘할 수 없는 반면에, 부동산 투자는 수익, 지출, 자산가치, 세금 등 각 부분에서 자기 힘으로 스스로 통제력을 발휘할 수 있다. 셋째는 예측력이다. 사람들이 투자를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수익과 리스크를 포함해 투자의 결과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워렌 버핏을 비롯한 성공적인 투자자들이 돈을 버는 이유는 위험하지 않은 투자를 하기 때문이 아니라,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투자를 하기 때문이다. 넷째는 창의력이다. 두 사람은 자신의 투자를 시장에 맡겨두지 말고 자신만의 투자 방식과 도구를 찾아내 창의력을 발휘하라고 조언한다. 다섯째는 확장력이다. 자신이 가장 잘 아는 분야를 선택하고, 작게 시작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라. 모든 부자들의 가장 큰 공통점은 바로 “크게 생각하는 것”이다.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스스로 부자가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옮긴이의 글 왜 부자가 해결책인가
시작하는 글 기요사키와 트럼프가 가르쳐주는 것들

Part 1 _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Chapter 01 부자가 되기 위한 도전
Chapter 02 점점 더 가난해지는 나라
Chapter 03 중산층이 사라지고 있다
Chapter 04 스스로 부자가 되는 방법
Chapter 05 문제를 알면 해결책도 있다

Part 2 _ 이기는 투자를 위한 규칙들
Chapter 06 투자는 이기기 위한 게임이다
Chapter 07 승리를 위한 활동무대를 선택하라
Chapter 08 레버지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Chapter 09 돈이 아니라 시간을 투자하라
Chapter 10 스스로 투자를 통제하라
Chapter 11 투자에도 창의력이 필요하다
Chapter 12 크게, 더 크게 생각하라
Chapter 13 예측할 수 있으면 리스크는 없다

Part 3 _ 승리를 위한 위대한 교훈들
Chapter 14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의 교훈
Chapter 15 사랑과 진실은 위대하다
Chapter 16 이론보다 중요한 것은 현실이다
Chapter 17 1등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Chapter 18 철저한 준비와 연습만이 왕도다
Chapter 19 실패는 최고의 학습이다
Chapter 20 부자도 천국에 갈 수 있다

Part 4 _ 서로 다른 그룹을 위한 조언들
Chapter 21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을 위한 조언
Chapter 22 부자가 아닌 어른들을 위한 조언
Chapter 23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조언
Chapter 24 이미 부자인 사람들을 위한 조언
Chapter 25 부자가 되는 환경은 따로 있다

Part 5 부자가 되는 실제적인 방법들
Chapter 26 부동산 투자가 매력적인 이유
Chapter 27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배우는 것
Chapter 28 자기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
Chapter 29 리더는 가르치는 사람이다
저자소개
도널드 J. 트럼프(Donald J. Trump) [저]
맨몸으로 뉴욕으로 와 두 번의 파산위기를 이겨내고, ‘트럼프’라는 이름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낸 부동산 재벌이자 트럼프그룹(The Trump Organization)의 CEO. 2만 명이 넘는 직원을 지휘하며 건축업과 부동산 개발업과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에서 기발한 비즈니스 수완을 발휘해왔다. 현재 NBC 리얼리티 쇼 [어프렌티스]의 PD 겸 출연자로 회당 300만 달러의 엄청난 출연료를 받는 스타급 성공전도사이기도 하다. 현재 그의 자산은 16억 달러에 달하며, 맨해튼 5번가 한복판에 있는 뉴욕의 랜드마크 이자 가장 비싼 트럼프타워 꼭대기의 3만 평 아파트에 살고 있다. 그는 성공학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다. 저서로 [도널드 트럼프 억만장자 마인드]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거래의 기술] [트럼프 포기는 없다] [CEO 트럼프 성공을 품다] [트럼프의 부자 되는 법] [보통 사람들의 부자 되기 90일] [글로벌 시대의 부동산 전략] [트럼프의 억만장자처럼 생각하라] [정상으로 가는 길] 등이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 [저]
재테크 분야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하와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친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으나 부자가 된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받으면서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돈과 투자에 대한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직설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자신의 돈 문제에 책임을 지든지, 아니면 평생 지시나 받아야 한다." "돈의 주인이 아니면 노예가 된다."라는 그의 말은 곧 금융 지식 없이 직장에만 의지하지 말고 자신의 돈을 영리하게 관리하라는 의도이다. 금융 교육 회사인 리치 대드 컴퍼니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을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로 안내하는 한편, [래리 킹 라이브], [오프라 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투자와 경제적 성공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김재영[역]
고려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재테크 전문 주간지 의 취재기자를 거쳐, 1999년부터 경제전문 일간지 <머니투데이>에서 일했다. 산업부, 증권부, 정보통신부를 거쳐 현재는 재테크부 차장으로 일하고 있다. 국내 언론사에서는 유일무이한 재테크부에서 수년째 전문기자로 활동하면서 <이코노미스트>, <이코노미 21>, <월간 조선> 등의 잡지와 SK, 신한은행, 대한생명 등의 기업 사보에 재테크 관련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야후! 금융’을 비롯한 온라인에서도 칼럼니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현재는 가치투자 전문 사이트인 아이투자에서 ‘친절한금자’라는 필명으로 글을 쓰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은행, 신세계백화점, 한국개발연구원 등에서 강연을 했으며, SBS 라디오 <손숙·김범수의 아름다운 세상>과 CBS 라디오 <곽동수의 싱싱경제> 등에도 출연한 바 있다. 지은 책에 《주식부자들의 투자습관》, 《스트레스 없는 재테크 10가지 습관》,《개인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재무설계법칙》,《그들은 어떻게 억대연봉자가 되었을까?》(공저) 등이 있다.


김성미[역]
성균관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영어 교사로 활동했다. 현재는 비즈니스 및 과학 분야의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에《10일 만에 끝내는 MBA》, 《달러의 경제학》, 《물, 치료의 핵심이다》, 《간호사, 프로를 꿈꿔라!, 《아마추어 과학자》, 《에코 에너지》 등이 있다.
도서 요약문 목록
No. 작성자 작성일 요약문
       
홍길동
독서기록장보기
독서친구신청
쪽지보내기